이용후기

춘천지사 박희숙 관리사님 감사합니다.

홍*아 모 2023.05.16 조회 156

안녕하세요!

2월 말에 자연분만으로 출산하고, 조리원에 2주있다가 3월 중순부터 집에서 아기를 키우고 있습니다. 조리원에서 나온 후 정부에서 지원하는 산후도우미를 3주간 신청하였습니다.

제가 초산이기도 했고 육아에 대해 너무 몰라서 여러가지 도움을 받고자 산후도우미 서비스를 신청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출산 40일 전에 보건소에가서 신청하였고, 보건소에서 안내해 준 여러 업체들 중에서 여기저기 전화해보고 비교해본 후, 금쪽이케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신설된 업체라 정보가 많이 없었지만, 무엇보다 저는 모유수유를 계획하고 있었기 때문에 금쪽이케어 대표님의 경력과 이력을 보고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서비스 시작 전날 관리사님께서 미리 전화를 주셨습니다. 현재 아기의 전반적인 상태를 물어봐주시고, 제 몸상태도 확인해 주셨어요. 그리고 저희가 조리원에서 나온 후 주말이 껴있어서 당장 주말동안 어떻게 아기를 봐야할지 막막했었는데, 관리사님께서 여러가지 중요한 부분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일단 일상생활 부분에서는 서비스 시작날부터 끝날때까지 9시되기 20분전에 오셔서 미리 준비하시고 애기 먼저 봐주셨어요. 그리고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할 수 있는 음식을 파악하시고 빠르게 제 식사를 챙겨주셨어요. 세탁도 아기빨래, 어른빨래 따로 분류해서 세탁해 주시고 아기빨래 할 때 주의사항도 말씀해주시면서 많은 정보도 주셨습니다. 청소기는 매일 돌려주셨고 일주일에 세번정도는 창문열고 걸레쓰면서 먼지없이 대청소 해주셨어요.

항상 먼저 먹고싶은거 있으면 다 말해달라고 하시고, 산모 몸 회복에 좋은 음식이나 제철음식 등 추천해주셨어요. 그래서 남편이 퇴근할 때 장을 봐오면 다음날 항상 새로운 반찬과 메인 요리를 정성스럽게 만들어주셨습니다. 그리고 저녁때 남편이랑 같이 먹으라고 많이 해주시고 남편 간식까지도 챙겨주시고 퇴근하셨어요. 음식솜씨가 너무 좋아서 서비스기간 내내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물김치, 다양한 나물종류, 밑반찬, 고기요리, 다양한 국, 약밥 등등 말씀드리면 뚝딱 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제일 중요한 아기를 케어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어떤 용품이 필요한지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애기 안는 방법, 애기 트름시키는 요령, 울음에 따라서 대략 이런 울음은 이런 경우다 라고 알려주시는 등 너무 잘 알려주시면서 케어해주셨어요. 또한 수유할 때 가슴의 상태에 따라 어떤 자세가 좋은지도 알려주셨고 목욕은 매번 보여주시면서 나중에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알려주셨습니다. 또한 주말에 무슨일이 있으면 연락하라고 하셨고 실제로 애기 배앓이가 온 것 같아 어떻게 해야하는지 연락을 드렸을 때 직접 영상까지 찍어주시며 친절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친정엄마처럼 이야기도 많이 해주시고, 정말 아기를 예뻐하시는게 온몸으로 느껴졌습니다. 마지막에는 제가 놓친 제 아기의 다양한 표정과 모습들을 사진으로 남겨주셔서 저에게 보내주셨어요. 정말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좋은 점은 초반에 제가 모유수유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수유자세나 아기가 먹는 시간, 수유텀 등등 이런 부분들을 어떻게 잡아야 할지 감이오지 않아서 금쪽이케어 대표님께 연락을 드렸더니 그 다음날 아기 수유하는 시간에 맞춰 집으로 오셨습니다. 오셔서 저의 가슴상태와 수유량 등등 다양한 부분들을 봐주시고, 수유자세를 정확하게 잡아주셨어요. 그리고 수유텀이나 아기 수유에 대한 궁금한 점들을 세세하게 다 답변해주시면서 응원해 주셨습니다.

금쪽이케어 대표님 그리고 박*숙 관리사님 덕분에 정말 만족스러운 산후 케어를 받았어요! 금쪽이케어 추천합니다!!!!






v5.jpg